전국 7대 도시 순회
은퇴자산 맞춤 컨설팅
‘2015 한경 머니로드쇼’에는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와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자산관리 전략 △금융투자상품을 통한 기대수익률 높이는 방법 △연금형 부동산 투자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강연장 바깥에는 국내 유수 금융회사들의 상담 부스가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자산관리 전문가들과의 ‘1 대 1 미팅’을 통해 재테크 세무 등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다음달 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첫 로드쇼에는 김한성 하나은행 행복노하우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10년 동안 하나은행 영업현장과 본점 프라이빗뱅킹(PB) 사업부에서 일하며 쌓은 자산관리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다음달 5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두 번째 로드쇼에서는 김진영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장과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가 나선다. 김 센터장은 삼성금융연구소 금융전략팀장과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장을 지냈다.
박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부동산 컨설턴트다. 연 15% 수익형 부동산 투자 방법 등 ‘무전장수시대의 현명한 부동산 자산관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17일에는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강연한다.
이 밖에 10일 부산 벡스코 로드쇼에는 최성환 한화생명 보험연구소장이,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로드쇼에는 김광석 리얼투데이 이사가 무전장수시대의 재테크와 자산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