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홈쇼핑, 공영 TV홈쇼핑 쇼호스트 공채 모집
[김희운 기자] 제 7홈쇼핑인 공영 TV홈쇼핑(가칭)이 국내 중소기업의 농축수산물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판매 확대와 글로벌 종합 유통망 구축을 위해 방송개국을 준비하고 있다.

‘아임쇼핑’으로 사명을 정한 제7홈쇼핑은 이번 첫 공채 모집에서 기획, 인사 등 경영관리 부분과 콜센터 등의 영업기획 지원 부분, 쇼호스트 등의 방송 제작지원 부분을 비롯한 업무 전반적인 분야에서 경력사원과 신입사원을 모두 채용하고 있다.

응시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경력직은 관련경력 3년 이상인 자와 홈쇼핑 경력을 우대하고 신입은 채용 후 5개월간 인턴기간 업무평가를 거친 다음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공영 TV홈쇼핑 채용을 맞아 많은 지망생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기존 TV홈쇼핑에 근무하는 현직 쇼호스트들이 공영TV홈쇼핑에 대거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쇼호스트들의 이동으로 6개의 홈쇼핑 업체도 서둘러 인원을 보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아카데미들은 이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첫 공채인 NS 홈쇼핑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김효석아카데미는 2월 한정으로 ‘무료 포트폴리오 촬영과 무료 프로필 촬영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합격한 졸업생을 초대해서 ‘쇼호스트 되는 법’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CJ홈쇼핑 쇼호스트 팀장 출신의 김효석 박사는 “매번 신규 홈쇼핑이 생길 때마다 쇼호스트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일어납니다. IP-TV를 통한 T커머스 형태의 홈쇼핑방송도 쇼호스트의 꿈을 이루는 가장 좋은 기회인데, 이러한 분위기 탓인지 요즘 쇼호스트 학원으로 찾아오는 지망생들의 문의가 배 이상 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김효석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힐링캠프’ 앤디 “불미스러운 일, 멤버들한테 너무나 미안해”
▶ ‘안녕하세요’ 박성광 “피곤해 보이는 눈, 콤플렉스다”
▶ ‘빛미나’ 이하늬, 오연서 반쪽 목걸이에 “나눠 가졌느냐?”
▶ [포토] 이유미 '청순한 발걸음'
▶ 이종석, LA서 반가운 근황 공개 “좋다고 찍은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