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공격포인트 늘려 ··· 라이벌 호날두 부진
'축구 천재'로 불리는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또다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라이벌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와의 득점왕 경쟁이 치열하다.

메시는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린 레반테와의 2014~2015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23라운드 홈경기에서 혼자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바르셀로나의 5-0 대승을 이끌었다.

개인 통산 31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한 메시는 올 시즌 스페인 프로축구 정규리그 득점을 26골로 늘렸다. 28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는 호날두와의 격차를 2골 차로 줄였다.

연일 공격포인트를 쏘아올리는 메시의 상승세는 지난 달 2년 연속 국제축구연맹(FIFA)의 최고 선수상인 발롱도르를 수상하며 최고 전성기를 보내던 호날두의 침묵과 대비된다.

리그 초반만 하더라도 호날두는 경기당 평균 2골에 가까운 경이로운 득점을 올리며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 역시 득점왕에 오를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었다. 하지만 여자친구와의 결별, 퇴장 징계, 부상, 사생활 문제 등 악재가 잇달아 터지며 득점 행진도 주춤하다.

반면 메시는 리그 초반부터 꾸준하게 공격포인트를 쌓아 리그 초반 호날두와 10골 이상 벌어졌던 차이를 2골 차로 줄였다.

메시의 득점왕 탈환이냐, 호날두의 득점왕 사수냐를 두고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한경닷컴 이재경 학생 인턴 기자(충북대 경영 3학년)
janlee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