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유럽으로 눈돌린 서영필 회장…미샤 독일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블씨엔씨 운영 미샤, 독일 진출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 독일 1호점에서 관계자들이 오프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 독일 1호점에서 관계자들이 오프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에이블씨엔씨 제공)
    [ 오정민 기자 ]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가 독일에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독일 바이에른주 잉골슈타트에 미샤 1호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미샤는 서유럽에 나간 첫 번째 한국 브랜드숍 화장품이 됐다는 설명이다. 에이블씨엔씨는 독일이 유럽 최대 규모의 화장품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첫 번째 서유럽 진출국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리서치 회사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독일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151억8000만달러(약 16조7000억원)로 세계 5위, 유럽 1위에 올라 있다.

    미샤는 베스트셀러인 비비크림을 앞세워 독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광섭 에이블씨엔씨 해외추진팀장은 "화장품 본고장인 유럽에서 품질로 승부해 반드시 성과를 보이겠다"며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추가 진출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미샤는 현재 해외 28개국에 13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서 물러난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20일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최근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이 이사회 운영 논란으로 비화하자 절차적 논란을 끊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한...

    2. 2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3. 3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