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밤을 걷는 선비`가 MBC에서 방영될 것으로 보여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밤을 걷는 선비`는 오는 7월 MBC 수목극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밤을 걷는 선비`는 조주희, 한승희 작가의 최신작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2년 우수 만화로 선정된 바 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역모 누명을 쓰고 몰락한 양반가의 딸이 남장을 한 채 책장사에 나섰다가 탁월한 외모의 신비한 선비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또한, 선비의 정체는 알고 보니 뱀파이어이며 궁궐에도 사악한 뱀파이어가 존재한다는 내용을 담고있기도 하다.



현재 키이스트 자회사인 콘텐츠K에서 `밤을 걷는 선비`의 판권을 구입하고 제작 준비 중이며, 현재 김수현, 박해진 등이 주인공으로 물망에 올랐다.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는 `커피 프린스 1호점`의 장현주 작가가 집필을 맡았으며 `기황후`, `메이퀸`, `해를 품은 달` 등을 집필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밤을 걷는 선비`의 편성이 유력해지면서 올해 MBC 드라마 라인업은 보다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



밤을 걷는 선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밤을 걷는 선비, 헐" "밤을 걷는 선비, 대박" "밤을 걷는 선비, 김수현이라니" "밤을 걷는 선비, 짱!"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수민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 화장 전후 비교해보니…촌년 볼따구+쌍꺼풀 실종까지? `헉`
ㆍK팝스타4 `박윤하`에 토이가 러브콜 했지만 3위...`1위는 정승환` 무슨 노래 불렀나?
ㆍ총 당첨금 687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이광수에 고백받은 신다은, 호텔서 나체로 수영하다 cctv에? `깜짝`
ㆍ엠버 허드♥조니 뎁 결혼, 영화 속 19금 베드신+삼각관계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