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전자통신(대표 김범수, 161570)의 블랙박스 `유라이브 I-Cannon`이 지난 21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블랙박스 관련 KS규격인 `KS C 5078(자동차용 영상 사고기록장치)`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문을 포함한 △카메라 기본성능을 비롯해, △데이터 유지, △완전 방전방지, △저온ㆍ고온 동작, △진동시험, △충격시험, △무결성 기능 검증 등 무려 14개에 달하는 다양한 항목의 제품 테스트와 정밀한 공장 실사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미동전자통신 관계자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블랙박스 제품 중 KS인증을 받은 제품은 거의 없는 상황" 이라며 "KS규격에 부합하는 제품도 찾기 어렵다"고 밝혔다.



`유라이브 I-Cannon`은 △영상 위·변조 방지 기능을 통해 녹화 영상의 법정 증거 채택이 용이한 장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초고화질 FULL-HD 화질, △초당 30프레임 녹화, △음성안내 지원, △시큐리티 LED, △24시간 모션디텍터, △이중안심저장 및 상시녹화 기능 등 미동전자통신의 높은 기술력이 담긴 프리미엄 블랙박스다.



미동전자통신 관계자는 "앞으로 I-Cannon 외 다른 제품들에 대한 추가 KS인증을 통해 전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자 한다" 며 "당사는 제품의 안전기준을 준수하고 최고의 성능을 갖추기 위한 R&D 부문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더욱 강해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ADAS, 블랙박스, 차량 IoT(사물인터넷)와 관련해 시장을 선도하고 전세계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미동전자통신은 자체 브랜드 `유라이브(Urive)`의 전 모델이 국내 최초 Q마크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야노시호, 추성훈과 동반 누드 사진 공개이어 졸업사진까지 "완벽해"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반전볼륨` 이다희vs `뽀뽀녀` 윤보미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D컵 볼륨 한그루 비키니 공개! 중국어+무술까지? `완벽해`
ㆍ삼성카드·하나카드, 연말정산 정보 100만명 오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