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LG디스플레이



오늘(12일) 오후 12시 50분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LG디스플레이 공장에서 질소 가스가 누출돼 이모(34)씨 등 2명이 사망한것으로 전해졌다.



LG디스플레이는 8세대 라인 공정 장비의 정기 유지보수 과정 중에 질소가스로 인해 질식사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또, 사고 직후 소방서와 경찰서 등에 신고한 뒤 자체 안전관리팀을 소집해 상황을 수습하고 있으며 피해자들을 인접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사망 2명, 중상 1명, 경상 3명 등 모두 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사망자와 중상자는 모두 협력사 직원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오늘 입장자료를 통해 "오후 12시 43분에 8세대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사망자 발생 사항에 대해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사고 수습 및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측은 "사망한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 어린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부상당한 임직원들의 빠른 회복에도 최대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유관기관에 적극 협조해 사고 원인을 규명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주 LG디스플레이 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파주 LG디스플레이, 연초부터 안좋은 소식뿐이네" "파주 LG디스플레이, 안타깝다" 등의 반응이다.


리뷰스타 이진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입소…이지애 `풍만볼륨` vs 이다희 `반전볼륨` 후끈~
ㆍ`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 사건 목격자 "경련날 듯 울더라… 걷지도 못해" 증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정승연 해명 글 공개한 임윤선 누구? `미모+지성` 상금 3억 기부 `깜짝`
ㆍ이다희-강예원-안영미 19금 노출 화보 공개…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입소 대박이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