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올해의 검색어가 공개됐다.



28일 다음카카오는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의 6가지 부문에서 올해 1월에서 11월 사이 통합검색 검색 횟수를 기준으로 `2014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사건부문은 다방면의 이슈들이 랭크됐는데 1위는 단연 세월호 침몰 사건이었다. 2위로는 6.4 지방선거, 3위에는 소치 동계올림픽이 뒤를 이었고 4위에는 지난 달 27일 사망한 故신해철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브라질 월드컵, 레이디스 코드 사고, 공무원 연급 개혁, 이병헌 협박, 인천 아시안게임, 서태지 컴백이 뒤를 이어 5위부터 10위를 차지했다.



또한 신규 부문에서는 1위는 겨울왕국 2위는 태풍 나크리 3위는 신 세계 7대 불가사의 4위는 타요 버스 5위는 청혈 주스. 6위는 모나미 153 한정판 7위는 바나나 전염병 8위는 노란리본 의미 9위는 셀카봉 10위는 라바 지하철이 순위에 진입해 새로운 관심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한편, 단순 검색횟수 기록으로 선정된 올해의 검색어 최다부문은 다음포털에서 `네이버`가 가장 많은 검색어로 기록돼 눈길을 끌었고 날씨, 유튜브, 농협 인터넷뱅킹, 구글 등이 뒤를 이었으며 인물에는 손석희 앵커가 1위를 차지했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블랙프라이데이, 할인경쟁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