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 최고의 발명품 25가지를 선정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타임지가 발표한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는 애플워치, 셀카봉, 3D 프린터, 스마트반지, BMW 전기차, 블랙폰 등이 포함되었다.



타임지는 애플워치에 대해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워치와 달리 애플워치는 컴퓨터를 손목으로 그대로 옮기는 데 성공했다”며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버튼을 결합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메시지 송수신, 방향 찾기, 건강지표 추적 등 기술과 생활을 접목시켰다”고 언급했다.



셀카봉도 올해의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되었다. 멀리서도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셀카봉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다.



이 외에도 올해 최고의 발명품 25가지에는 하버보드, 셀카봉, 애플워치, 3D프린터, 슈퍼스마트 우주선, 핵융합 실현 반응기, 무선 전기충전, 개인정보 보호 블랙폰, 믹서, USB, 스피커 등을 장착한 만능 파티용품기, 척추의 위치를 파악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칩, 3시간 충전으로 177km까지 달릴 수 있는 BMW 전기자동차, 노트북 대체 타블렛, 스타일을 지켜주는 반지, 개인 전자약국, 비타민A가 풍부한 슈퍼 바나나, 코펜하겐 자전거 바퀴, 수화번역기, 에볼라 바리러tm 대항 필터, 에너지 절약 에어콘, 수감자 휴게실, 운동에 도움이 되는 타블렛 장난감, 패턴 데이터로 농구를 코칭하는 기계, 식용 랩, 쇼케이스 디지털 아트 상영, 임파워걸 액션 피규어 등이다.



올해 최고 발명품 소식에 네티즌은 "올해 최고 발명품, 셀카봉은 나도 샀지", "올해 최고 발명품, 셀카봉 잘 쓰고 있어", "올해 최고 발명품, 3D프린터 동영상으로 보고 깜짝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최진영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