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이 YG엔터테인먼트와 특별한 음원서비스를 런칭한다.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에서 최근 오픈된
‘스페셜뮤직’서비스는 YG엔터테인먼트 음원들을 아카펠라(Acapella), 반주(Instrumental), MR(Music Recorded) 3가지 형식으로 소개한다.

이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기획사의 다양한 형태의 음원을 하나의 코너에서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팬들에게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준영 KT뮤직 본부장은 "음악사이트 지니의 신설코너로 스페셜뮤직(YG뮤직)을 오픈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사용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지니의 스페셜뮤직(YG뮤직)코너는 YG엔터테인먼트 팬들에게 특별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의 ‘스페셜뮤직(YG뮤직)’ 코너에서는 지난 8월 15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진행됐던 YG패밀리콘서트 음원을 오는 28일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YG패밀리콘서트 음원은 오프라인에서 CD로 발매되며, 온라인에서는 음악사이트 지니 ‘스페셜뮤직(YG뮤직)’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에픽하이의 본헤이터 인스트루멘탈을 활용한 커버콘테스트가 유투브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네티즌들은 음악사이트 지니 ‘스페셜뮤직(YG뮤직)’에서 커버콘테스트 음원을 활용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