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제51회 대종상영화제에서는 의상상 수상자로 영화 `군도`의 조상경 디자이너의 이름이 호명됐다.



조상경은 이날 불참했고, 마침 사회를 보고 있던 오만석이 대리 수상을 위해 무대로 나왔다.



오만석은 수상 소감으로 "(조상경 디자이너가) 제 전처입니다"라고 밝힌 뒤 "혹시라도 상을 수상하게 되면 수상소감을 대신 해달라고 했는데 오늘 진짜 안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도`는 참 많은 스태프들이 고생하고 합심해 열심히 만든 영화다.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의상을 잘 만들고 열심히 하는 디자이너가 될 것이라고 아마 말했을 것이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오만석과 조상경은 지난 2001년 결혼했으나 2007년 5월 협의 이혼했다. 조상경은 오만석보다 3살 연상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를 전공했고, 당시 오만석과 캠퍼스 커플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만석의 전처 조상경 디자이너는 영화 `달콤한 인생`,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등 다수의 영화에서 의상을 담당했다. `타짜`에 이어 `군도`로 대종상영화제 의상상을 두 번째 수상했다.



오만석 조상경 대리 수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대종상영화제`오만석 조상경 대리수상, 쿨한 관계네" "`대종상영화제`오만석 조상경 대리수상, 결혼한지도 몰랐는데 전처라니 놀랐네" "`대종상영화제`오만석 조상경 대리수상, 남자가 봐도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김수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열애, 상견례까지 마쳐… 어떻게 알게 됐나 보니 `역시`
ㆍ대종상 영화제 오만석, 전처 조상경 대신 상 받은 이유가 `대박`… 수상작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 S병원 강 원장 피의자신분 재소환
ㆍ[이슈N] 윤종규號 출항 “KB 자긍심·옛 영광 재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