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소속사 두루두루amc는 “‘장기하와 얼굴들 정규3집 사람의 마음 발매 기념 전국투어’ 서울 공연이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후, 지속적으로 요청이 이어져 서울서 앙코르 공연 ‘장얼의 마음’을 열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관련 장기하와 얼굴들은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을 기념해 단독공연으로 전국 일주하고 연말엔 좀 쉬어보자는 심산이었습니다. 막상 공연이 시작되고 보니 무대가 즐거워도 너무 즐겁습니다. 마침 서울에서의 8회차 공연이 끝나자 앙코르 요청이 쇄도하네요”라며 이유를 밝혔다.
이번 앵콜공연은 지난 전국투어 서울 공연이 수용인원이 적은 소극장에서 진행되면서 많은 팬들이 아쉽게 발걸음을 돌려야 했던 만큼 이번에는 규모를 늘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기를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번 공연은 특별히 장기하와 얼굴들, 관객들이 함께 만든 공연 세트리스트로 진행되어, 공연장을 찾은 이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달 23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마포구 롯데카드 아트센터 아트홀에서 ‘장기하와 얼굴들 정규3집 사람의 마음 발매 기념 전국투어’ 서울 공연을 진행했으며, 매진 속에 성황리에 공연을 마무리 한 바 있다.
와우스타 서유석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일이 점점 커지고 있네"…美언론 "신인 걸그룹 프리츠 나치 연상 의상 보도"
ㆍ김부선 아파트 난방비 수사 결과 `무혐의`, 왜 증거 못 찾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섹션 규현, "레드벨벳 슬기? 그 이후로 더 어색해져"
ㆍ엔저 심화‥경제 역풍 우려 점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