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시장도 ‘인강’(인터넷 강의)에서 ‘모강’(모바일 강의)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동영상 시청이 보편화된 가운데, ‘교사가 학생 개개인별로 동영상으로 강의하는’ 일대일 동영상 학원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대치동의 청원조진태논술(www.nonshin.co.kr 원장 조진태)은 10일 국내에선 처음으로 일대일 개인지도형 동영상 논술학원인 ‘와우논신’(www.wownonshin.com)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와우논신은 교사 1명이 불특정 다수의 학생들을 상대하는 기존의 ‘인터넷 강의’와는 달리, 교사 1명이 학생 1명을 동영상으로 가르치는 교육 시스템이다.



학생이 손으로 쓴 답안지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내면, 교사는 첨삭지도 동영상을 만들어 해당 학생에게 보내주는 방식이다. 학생이 스마트폰을 쓰지 않으면 인터넷으로도 일대일 교습이 이뤄진다.



일대일의 동영상 개인지도는 서울 대치동 등지의 유명 학원에 가지 않고도 최고 수준의 개인지도를 받을 수 있고, 학생 본인의 학업성취도와 희망 대학을 고려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해 청원조진태논술은 지난 10년간 학생 3000여명을 지도하면서 제작한 동영상 강의 800여 편을 와우논신 사이트에 게재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1회 개인별 첨삭지도 동영상 강의를 해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와우논신은 자체 사이트를 통해 2015학년도 대입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동영상 강의를 상당수 무료로 공개했다.



조진태 원장은 “학생들은 일반 학원비보다 낮은 비용으로 국내 최고의 논술 개인교사를 둘 수 있게 됐다”며 “동영상 개인지도를 다른 과목으로 순차적으로 확장해 기존 인터넷 강의의 대안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학년도 대입 논술우수자 전형은 수능(13일) 직후인 오는 15~23일 전국 주요 대학별로 치러지며, 경쟁률이 수십 대 1일 정도로 치열하고, 평소 서울의 전문학원을 다닌 서울 학생들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와우스타 채지선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한중 FTA 타결‥내년 발효 목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