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전시와 특별 전시, 각종 예술, 디자인 관련 세미나와 퍼포먼스 공연 등이 어우러져 있는 종합 예술제 ‘계원조형예술제(21st Kaywon Degree Show)’가 오는 21일부터 4일간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에서 열린다.



‘KAYWON-PLAY’라는 주제의 계원조형예술제는 목적 있는 주제를 가지고 함께 즐기자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대학 사립 미술관 갤러리 27과 캠퍼스에서 열린다.



계원예대에 따르면 올해 21번째 개최되는 예술제는 계원예대 산학협력 업체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 등 현장중심 교육으로 이뤄진 예술, 디자인 산업의 융복합 교육 성과물을 특별 전시해 지난해 예술제와는 차별화했다. 또 이번 예술제에 출품된 작품 중 우수작 대상자(총 40작품)들에게는 총 2,000만원(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졸업예정자 1,146명의 창조적인 교육의 결실들을 졸업작품전에서 볼 수 있으며 각종 예술, 디자인 관련 세미나, 퍼포먼스 공연 등이 진행될 계획에 있다. 예술, 디자인에 목적을 갖고 즐기며 창작된 이번 작품들은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계원예대 이남식 총장은 “이번 예술제를 통해 학생들은 디자인 소비자들과 예술을 보는 사람들의 마음과 공감대를 만들어 내는 작품을 모든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창조적 예술 디자인 교육의 진앙지에서 교육 받은 계원예대 인재들이 창조적 문화산업의 진정한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예술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원예대 홈페이지(www.kaywo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디스패치 논란, 장윤주와 열애설 취재중이었나? 장윤주 측 해명 나서
ㆍ노홍철 디스패치, 장윤주와 동석?…목격자 증언 들어보니..."제가 안될짓을 했네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알맹 무슨 뜻?"…인기가요 알맹 반시간 화제
ㆍ한중 정상, FTA 타결 선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