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와 대한건축사협회(회장 김영수)는 제5회 서울 국제건축영화제를 오는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6일간 이화여대 ECC 아트 하우스 모모에서 개최한다.



이 영화제는 국·내외에서 제작한 건축 관련 영화의 상영을 통해 국민에게 건축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09년부터 매년 개최하였다.



특히 올해는 일반 국민에게 정감이 가는 “집(House)”이란 주제에 맞는 재미있고, 우리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는 21개 영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10, 31, 목 19:00)은 이화여대 ECC 학생극장에서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건축사협회 등 건축단체 소속 관계자를 비롯한 영화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서울 국제건축영화제 홍보대사로서 영화배우 및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소이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상영작 소개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개막식 당일 개막작(상영시간 : 20:00∼21:25)은 게리 허스트 윗(Gary Hustwit)이 감독한 어버나이즈드(Urbanized)로, 우리에게 지속가능한 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건축 등 정책 수립에 많은 시사점을 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복수해줄게" 분노
ㆍ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어떤 게 있길래...네티즌 “다 맛있는 것들인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왕` 신해철 별세에 신대철, "명의를 소개합니다."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언급
ㆍ금리인상 속도따라 `일파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