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는 ‘서태지 미션’을 내세워 ‘톱8’ 출연자들이 경연을 펼쳤다. 이날 '슈퍼스타K6'에서는 출연진의 합동 무대가 끝나자 서태지가 '슈퍼스타K6' 무대에 깜짝 등장해 출연자와 팬들을 놀라게했다.
'슈퍼스타K6' 무대에 선 서태지는 "오늘 제 노래를 많이 불러주신다고 해서 격려하고 응원하러 나왔다. 감동적인 무대였다"고 인사한 뒤 "후배들에게 많이 배우고 간다. 새로운 해석이 뿌듯했고, 음악 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날"이라는 '슈퍼스타K6' 참가자에게 격려를 보냈다.
한편, '슈퍼스타K6' 내부에서도 당일까지 서태지 출연을 전혀 몰랐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슈퍼스타K6'에 서태지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반신반의했던 '슈퍼스타K6' 관계자들은 실제 서태지가 '슈퍼스타K6' 무대에 오르자 두 눈이 휘둥그레졌다고 했다.
Mnet '슈퍼스타K6' 관계자는 서태지의 '슈스케6' 등장은 제작진 중에서도 극히 일부만 알고 있었다"며 "그것이 서태지 측이 움직이는 방식 같더라. 그쪽에서 경연자들 모르게 나오고 싶다고 이야기 한 것도 같다"고 알렸다.
'슈퍼스타K6' 서태지 출연 소식에 누리꾼들은 " '슈퍼스타K6' 서태지 대박이다" " '슈퍼스타K6' 서태지 진짜 나올줄이야" " '슈퍼스타K6' 서태지 안나올지 알았는데 깜짝놀랐네" " '슈퍼스타K6' 서태지 참가자들도 영광일듯" " '슈퍼스타K6' 서태지가 이런 무대에 등장할줄은" " '슈퍼스타K6' 서태지 출연 제작진들도 몰랐다니" " '슈퍼스타K6' 서태지 출연 심사위원들도 놀랐을듯" " '슈퍼스타K6' 서태지 신해철 언급 감동이다" " '슈퍼스타K6' 서태지 신해철때문에 가슴이 아플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