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실적 우려에 하락 반전…1930선 아래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실적 우려에 장중 하락 반전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다.

    24일 오전 9시47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1.86포인트(0.10%) 내린 1929.79를 나타내고 있다.

    앞서 미국 증시는 경제지표 호조와 기업들의 실적 개선세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유럽의 주요국 증시도 유로존 제조업 지표가 확장세를 보이며 대부분 올랐다.

    이 같은 영향에 1940선 위에서 상승 출발한 코스피는 실적 우려가 불거지며 하락 전환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기아차 KB금융 하나금융지주 현대건설 등 굵직한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어 경계심리가 다소 나타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66억원과 209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개인만 501억원 순매수다. 프로그램으로는 86억원이 빠져나가고 있다.

    업종별로는 증권 전기가스업 의료정밀 등이 1% 가까이 오르며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비금속광물과 전기전자 등도 오르고 있다. 철강금속 통신업 은행 등은 내림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등 실적 발표가 끝난 기업들의 주가가 오름세다. 반면 실적 발표를 눈앞에 두고 있는 기아차 현대모비스 KB금융 등은 내림세다.

    제일기획은 3분기 실적 부진 소식에 급락 중이며, 삼립식품은 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성장할 것이란 기대감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대림산업은 실적 부진 소식에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證, 개인 국채 2월 청약 실시…"10·20년물 확대"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용 국채 2월 청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청약은 구정 연휴 전인 오늘(6일)부터 12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5영업일간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 전국 영업점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

    2. 2

      [마켓PRO] Today's Pick : "넷마블, 최근 3년간 업종 내 가장 높은 흥행 성공률"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n...

    3. 3

      코스피, 낙폭 줄이며 5000선 회복…외인 2조 순매도

      코스피가 장중 낙폭을 줄이며 5000선을 되찾았다. 6일 오전 11시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109.46포인트(2.12%) 하락한 5054.11을 가리키고 있다. 코스피는 장중 4899.3까지 내려앉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