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soflegends.co.kr)가 ‘2014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는 전국에서 활동중인 개인 및 단체 문화재지킴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체험과 답사활동 등의 행사를 진행자리로, 이번에는 지난 18일(토) 경상북도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진행됐다.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문 문화재청장 표창은 문화재지킴이 운동의 확산과 지역 참여 활성화에 두드러진 성과를 올린 활동을 한 단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플레이어들과 함께 보호 및 지지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는 사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의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3년까지 총 11억 원의 사회환원기금을 문화재청에 기부했으며, 최근에는 ‘팝스타 아리’ 콘텐츠의 초기 6개월 판매금 전액에 일부 기부금을 조선왕릉 보호 및 국내외 문화유산 기금 마련 등의 핵심 프로젝트에만 7억 4천만원의 기부금을 추가 지원하기도 했다.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는 “국내 서비스 전부터 꾸준히 추진해온 문화재보호와 지지활동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유관 단체 및 플레이어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라이엇 게임즌 향후에도 일관되고 지속적인 사회환원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에 이바지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고 말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지민 임신 5개월` 결혼 9년만의 결실에 누리꾼 `축하 봇물`
ㆍ요가 강사 박초롱, 과거 류승룡과 광고 출연 "연예계 데뷔 뜻 있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웹툰 작가 김진♥이윤창 열애?…`네이버웹툰 4대 미녀` 김진 실물 `깜짝`
ㆍ시험대 오른 `초이노믹스 100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