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 가격 폭락 대체 얼마?`





제철을 맞은 킹크랩이 예년에 비해 가격이 폭락해 관심을 끌고 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15일 오전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당 3만 5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 7천∼3만원 수준이고, 송파구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3만∼4만원에 형성됐다.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한 상인은 "원래 1㎏당 6만원은 받아야 하는 물건인데 가격이 거의 절반으로 떨어졌다"며 "보통 한 주에 20∼30t 정도인 킹크랩 공급량이 70∼100t 수준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상인들은 "공급량이 급증한 것은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강원도 동해항 쪽 수입업자 한 명이 킹크랩 수입을 독점하려고 무려 200t을 사재기한 후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으로 헐값에 처분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한 명이 거의 덤핑 수준으로 물량을 푸니까 다른 수입업자들도 울며 겨자먹기로 물량을 내놓는 것도 한 이유"라고 밝혔다.





또 다른 상인은 "한 수입업자가 킹크랩 200t을 홀로 독점했고, 이에 반발한 중간상인들이 단체로 불매운동을 결의하는 바람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킹크랩 가격 폭락 소식에 누리꾼들은 "킹크랩 가격 폭락, 킹크랩 드디어 먹을 수 있겠군", "킹크랩 가격 폭락, 당장 수산시장 갑시다", "킹크랩 가격 폭락, 소비자 입자에선 킹크랩 사재기한 사람 고맙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주니어 성민 김사은 결혼 원인이 혼전임신?.. "갖가지 억측들 제기돼"
ㆍ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로 전격 인하··`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