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혼다, 글로벌 브랜드 20위 올라 … "F1 복귀가 가치 높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혼다, 글로벌 브랜드 20위 올라 … "F1 복귀가 가치 높일 것"
    혼다자동차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20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혼다는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보다 17% 오른 216억7300만 달러(약 23조 2000억 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100대 브랜드 순위 안에 든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도요타(8위), 벤츠(10위), BMW(11위)에 이어 4위다.

    인터브랜드는 혼다가 맥라렌에 엔진을 공급하며 자동차 경주대회인 F1(포뮬러 원)에 복귀하게 된 것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F1레이스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신흥 경제 대국 브릭스(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까지 포함돼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혼다 관계자는 "F1 참가를 통한 인지도 상승과 함께 각국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스마트폰 '두뇌' 엑시노스 2600 공개…갤S26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탑재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 2600'을 공개했다. AP는 스마트폰의 ...

    2. 2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속보] 한은 "외환건전성 부담금 한시 면제"…환율 안정책 발표

      한국은행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시적 규제 완화와 인센티브 제공에 나섰다.한국은행은 19일 오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외환건전성 부담금을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같은 기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