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車, 대표팀 봅슬레이 썰매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가 한국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때 사용할 썰매를 제작한다.

    현대차는 25일 경기 남양연구소에서 양웅철 연구개발총괄 부회장과 강신성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회장, 봅슬레이 국가대표팀 선수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조인식을 열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구소에서 공기저항을 측정하는 다양한 평가를 진행해 선수단이 최고 성능의 썰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또 3차원 스캔 기술을 활용해 선수단 개개인의 체형을 정밀 측정한 뒤 이를 토대로 최적의 탑승 자세를 구현하도록 차체를 설계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봅슬레이 경주는 0.01초로 승부가 갈리는 만큼 차체는 초경량화 소재인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3월 봅슬레이 대표팀과 썰매 지원 후원식을 한 대한항공은 조양호 회장이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에 선임되면서 특정 종목이 아니라 평창올림픽 전체의 성공적 개최에 힘을 쏟기 위해 썰매 제작을 현대차에 넘겼다고 설명했다.

    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업연구원장 "내년 1.9% 성장 예상…대미 통상·부동산 리스크가 변수"

      권남훈 산업연구원장(사진)은 31일 내년 한국 경제에 대해 “내년 한국 경제가 회복과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전환기에 서 있다”고 진단하며 글로벌 교역 둔화와 대미 통상 리스크, 건설·...

    2. 2

      넥센타이어, 34년 연속 무분규…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2025년 ‘노사문화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노사관계 ...

    3. 3

      月 민원 10건 넘는 쇼핑몰, '민원다발 몰'로 실명 공개된다

      앞으로 소비자 피해 민원이 한 달 간 10건 이상 접수된 온라인 쇼핑몰은 상호와 도메인이 공개된다.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피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른바 ‘민원다발 온라인 쇼핑몰’을 공개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