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하이證 정재훈, 무서운 질주…씨큐브 '적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증시가 모두 상승한 24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도 대부분 수익률 개선에 성공했다.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이날 코스피지수는 사흘 만에 반등세로 돌아서며 2030선을 회복했다. 코스닥지수도 0.84% 올랐다.

    정재훈 하이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선임차장의 상승세가 무섭다. 정 차장은 이날도 누적수익률을 6.94% 개선시키며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정 차장의 이날까지 누적수익률은 87.11%다.

    그의 효자 종목은 씨큐브였다.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인 이 회사는 최근 증권사로부터 구조적 성장주(株)로 평가 받으며 최근 4거래일 연속 급등했다.

    정 차장은 이날 보유하고 있던 씨큐브 주식 4263주를 전량 매도하며 806만 원의 이익을 확정했다. 씨큐브는 이틀째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그는 또 이날 셀트리온 주식을 평균 매입단가 4만7094원에 491주 신규 매수했고, 화장품 원료 제조사인 제닉 역시 새로 담았다. 씨젠은 176주 추가 매수했다. 정 차장은 반면 모바일 게임주인 선데이토즈는 이날 전량 팔아치웠다.

    누적수익률 70%를 눈앞에 두고 있는 김한상 우리투자증권 테헤란로 WMC 대리(68.57%)도 이날 누적수익률을 4% 이상 개선시키며 좋은 성적을 냈다. 김 대리는 이날 거래는 없었지만 보유 중인 산성앨엔에스원익큐브가 각각 6%대와 4%대 오르며 수익률 향상에 힘을 보탰다.

    2014 한경 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050억 언제 들어오나' 부글부글…24만 개미들 결국 터졌다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금양의 자금조달 일정이 또 미뤄졌다. 회사는 "절차 문제"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지만, 주주들은 더 이상 회사를 신뢰하지 않는 모습이다. 한국거래소가 부여한 개선기간도 4개월밖에 남지 않았다.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

    2. 2

      개미는 백전백패…'1초에 수천 번 초단타' 막는 법 나왔다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전문 투자자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1초에 수천 번씩 주문과 취소를 반복하는 이른바 고속 알고리즘 매매(HFT·High Frequency Trading)를 규제하기 위한 법안이 국회에서 처음으로 발의...

    3. 3

      한산한 연휴 분위기 속 약보합…나스닥 0.09%↓ [뉴욕증시 브리핑]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가 연말 한산한 분위기 속에 약보합으로 거래를 마쳤다. 26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0.19포인트(0.04%) 내린 48,7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