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엔터, 전자상거래 기업 변신 가능성…목표가↑"-KT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5일 NHN엔터테인먼트한국사이버결제를 인수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기업으로서의 변화 가능성이 있다며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기존 9만 원에서 11만 원으로 높였다.

    전날 NHN엔터는 한국사이버결제 구주 매입을 통해 최대주주 지분 130만 주, 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380만 주를 각각 취득한다고 밝혔다. 합병 후 총 지분 비중은 31.3%로 1대 주주가 된다.

    단순 지분률로는 연결 비대상이지만, 경영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연결 재무제표에 연결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만약 네이버가 간편 결제 점유율을 늘리거나 일본 라인에 탑재될 수 있다면 기업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NHN엔터는 글로벌 쇼핑몰 등에 투자하며 '크로서보더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 이는 한국의 중소 쇼핑몰들이 해외에 진출하는걸 돕거나, 해외의 중소 쇼핑몰들이 한국에 진출하는걸 돕는 구조다.

    이에 따라 최 연구원은 "규제 받는 카드 게임 기업에서 전자 상거래 기업으로서의 변화 가능성이 있다"며 "2015년 이후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톡이 간편 결제 시장에 본격 진출 함에 따라 국내에서 카카오톡과의 경쟁 구도 형성은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장협, 지역 사랑 나눔 후원금 전달

      한국상장회사협의회는 사랑의전화 마포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사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상장협은 매년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 소통에 앞장서 왔...

    2. 2

      美 "한일 대미 투자금, 원전에 우선 투자"…관련주 '화색'

      국내 원전주가 들썩이고 있다. 한국과 일본이 약속한 대미 투자금을 원전에 우선 투입하겠다고 밝히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원전 대장주인 두산에너빌리티가 이날 4.53% 급등한 7만...

    3. 3

      코스피, 2주 만에 '사천피' 탈환…외인·기관 순매수 [HK영상]

      코스피가 2주 만에 다시 4000선을 넘어섰습니다.미국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과 인공지능 관련 주식의 고평가 우려가 완화되면서 투자심리가 회복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3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1포인트가량 오른 4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