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루콤, 3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할 것…목표가↓"-신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5일 블루콤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만7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0.2%, 88.5% 증가한 521억 원과 104억 원으로 예상했다.

    곽찬 신영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기존 예상치를 하회할 전망"이라며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 출시에 따른 대기 수요로 8월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곽 연구원은 "3분기 진동모터 물량이 감소하고, 주요 고객사 TV 스피커 물량이 납품 지연된 것도 실적을 끌어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4분기 실적은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그는 "신제품 HBS-900의 공개일과 출시일 간의 차이로 대기 수요가 발생했다"며 "기존 제품은 일시적으로 감소했으나 9월 물량은 다시 기존 수준을 회복했다"고 분석했다.

    곽 연구원은 "오는 10월부터는 HBS-900 모델 주문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고객사의 스피커 물량이 증가하고, 중화권 고객사로의 진동모터 매출처 다변화가 예상되는 점도 4분기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거래소, 오늘부터 두달간 주식거래 수수료율 한시 인하

      한국거래소가 15일부터 두달동안 주식거래 수수료를 기존 대비 20~40% 인하한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현재 0.0023%인 단일 거래수수료율을 이날부터 내년 2월13일까지 차등 요율제로 변경해 적용한다.인...

    2. 2

      美금리인하·AI 우려…"코스피, 단기 변동시 매수의 기회" [오늘장 미리보기]

      국내 증시는 이번주 '반도체 풍향계' 마이크론 실적 발표를 앞두고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의 금리인하 호재 속에서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점화되면서 우려가 나오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

    3. 3

      "알테오젠, 할로자임 제조특허 무효 청구…사업 영향 없어"-하나

      글로벌 제약사 '할로자임'이 알테오젠의 제조 공정 특허에 대해 미국에 무효 심판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하나증권은 15일 "이 분쟁으로 알테오젠의 기존 사업이나 '머크' 등과의 파트너십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