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9CM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무라카미 하루키-월간 윤종신 집중 조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 30일까지 프레젠테이션 진행…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
    29CM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무라카미 하루키-월간 윤종신 집중 조명
    온라인 편집샵 29CM가 일본 소설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가수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인 ‘월간 윤종신’을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소개한다.

    29CM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은 쇼핑몰에 입장한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특정 브랜드의 스토리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전달하는 새로운 채널이다. 이번에는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먼저 8월 27일에 시작된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에서 영감을 받고 만든 ‘월간 윤종신’ 8월호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및 제작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10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월간 윤종신’의 행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의 온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면 ‘여자 없는 남자들’의 특별판 음반과 2012년과 2013년의 ‘월간 윤종신’ 음원을 CD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반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비매품인 ‘월간 윤종신’ 8월호 ‘여자 없는 남자들’의 프로모션 CD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9월 4일에 공개된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을 비롯해 작품관, 10년 동안 하루키 관련 블로그를 관리한 운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겨있다. 이와 동시에 온라인 팝업스토어에서는 ‘여자 없는 남자들’과 ‘하루키 에세이 걸작선 5권 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많은 독자들이 선호한 ‘IQ84’의 문구가 새겨진 북백을 제공한다.

    29CM 관계자는 “그 동안 29CM는 ‘르크루제’, ‘후지필름’, ‘인케이스’, ‘러쉬’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참신한 판매방식으로 주목을 받아왔다”며 “이번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과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은 브랜드에서 벗어나 음악과 소설이라는 콘텐츠로 29CM의 사업분야를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한 온라인 셀렉트샵 29CM는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 이십구센티미터’라는 모토 하에 인터넷/모바일 쇼핑몰 업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모바일 앱 베타 버전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이어 8월에 출시한 풀 버전 앱으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1. 1

      '中알리 합작' 지마켓, 4년만에 대규모 공개채용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지마켓)이 4년 만에 대규모 공개채용을 한다.24일 G마켓에 따르면 전 직군에 걸쳐 36개 포지션의 신입·경력직을 채용한다. 오는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한 뒤 서류 전형과 두 번의 인터뷰를 거쳐 내년 3월 입사하는 일정이다. G마켓은 최근 몇 년간 이커머스 업계 불황으로 수시 채용만 이어오다 4년 만에 공개채용을 재개했다.G마켓은 올해 신세계그룹과 중국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이 5대5로 출자해 설립한 합작법인(JV)의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국내 1등 오픈마켓 복귀를 목표로 국내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확장이라는 두 축의 중장기 전략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채용 분야는 프로덕트 매니저(PM) 직무를 포함해 전략, 마케팅, 영업, 재무 등 36개 분야다. 플랫폼 구조와 사용자 경험, 비즈니스 효율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직무가 폭넓게 포함됐다. 전체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로, 신입부터 경력직까지 다양한 인재를 선발해 조직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함께 키운다는 계획이다.기술적 완성도와 데이터 경쟁력을 끌어올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업계에서는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가졌던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 여파로 흔들리는 가운데 G마켓으로 인재 이동이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G마켓 관계자는 "이번 공채는 단순한 인력 충원이 아니라 플랫폼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핵심 투자"라며 "기술과 데이터, 서비스 혁신을 함께 만들어갈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

    2. 2

      충남 등 일부 지역 '화이트 크리스마스' 온다 [내일 날씨]

      크리스마스인 25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본격적으로 내려오며 전국이 한겨울 추위에 들어설 전망이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부, 제주도를 중심으로 오후부터 비나 눈이 시작되고, 전날 내린 강수까지 얼어붙으며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 위험이 커지겠다. 기온은 하루 새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까지 강해 체감 추위가 한층 심해지겠다.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에서 3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겠다. 낮 최고기온도 영하 3도에서 8도에 그치며, 평년(최저 영하 9도~2도, 최고 2~10도)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겠다. 전날보다 기온이 5도 이상 급격히 떨어지고,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전망이다.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3도 △강릉 2도 △대전 -3도 △대구 -1도 △전주 -2도 △광주 0도 △부산 3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춘천 1도 △강릉 6도 △대전 3도 △대구 5도 △전주 3도 △광주 4도 △부산 8도 △제주 8도로 예상된다.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후부터는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서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고, 일부 지역은 26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강원 북부 동해안에 눈이 내릴 수 있고, 밤에는 충남 북부 내륙과 충북 중·남부 내륙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예상 적설은 충남 서해안 1~5㎝, 전북 서해안과 남부 내륙, 전남 서해안 2~7㎝, 광주와 전남 서부 내륙 1~5㎝ 수준이다. 강원 북부 동해안은 1~3㎝, 서해5도는 1㎝ 안팎의 눈이 쌓일 수 있다. 울릉도·독도는 10~30㎝의 많은 눈이

    3. 3

      핀에어, 호주 첫 정기 취항…헬싱키-멜버른 노선 운항

      유럽 항공사 핀에어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를 확장한다.핀에어는 오는 2026년 10월부터 호주 멜버른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해당 항공편은 핀란드 헬싱키에서 출발해 방콕을 경유하며, 에어버스 A350 기종이 투입되는 매일 운항 장거리 정기편이다.멜버른은 핀에어의 호주 대륙 첫 취항지다. 헬싱키 허브를 통해 호주와 유럽을 연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멜버른 노선 항공권은 핀에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첫 취항일은 2026년 10월 25일이다. 일정은 정부 인가 절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호주 남동부 해안에 위치한 멜버른은 '호주의 문화 수도'로 불리는 도시다. 다채로운 미식 문화와 예술, 스포츠로 잘 알려졌다. 2025년 영국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173개 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살기 좋은 도시' 평가에서 4위를 차지했다.핀에어 최고매출책임자(CRO) 크리스틴 로벨리는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헬싱키와 멜버른을 연결함으로써 북반구와 남반구를 잇는 매력적인 노선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여행 수요를 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핀에어는 2026년 기준 유럽 93개 도시, 아시아 11개 도시, 북미 7개 도시, 중동 2개 도시로 구성된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2026년 하계 시즌에는 캐나다 토론토 노선도 신규 취항을 앞두고 있다.박소윤 한경매거진 기자 park.soyoo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