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무라카미 하루키-월간 윤종신 집중 조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 30일까지 프레젠테이션 진행…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
29CM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은 쇼핑몰에 입장한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특정 브랜드의 스토리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전달하는 새로운 채널이다. 이번에는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먼저 8월 27일에 시작된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에서 영감을 받고 만든 ‘월간 윤종신’ 8월호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및 제작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10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월간 윤종신’의 행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의 온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면 ‘여자 없는 남자들’의 특별판 음반과 2012년과 2013년의 ‘월간 윤종신’ 음원을 CD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반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비매품인 ‘월간 윤종신’ 8월호 ‘여자 없는 남자들’의 프로모션 CD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9월 4일에 공개된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을 비롯해 작품관, 10년 동안 하루키 관련 블로그를 관리한 운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겨있다. 이와 동시에 온라인 팝업스토어에서는 ‘여자 없는 남자들’과 ‘하루키 에세이 걸작선 5권 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많은 독자들이 선호한 ‘IQ84’의 문구가 새겨진 북백을 제공한다.
29CM 관계자는 “그 동안 29CM는 ‘르크루제’, ‘후지필름’, ‘인케이스’, ‘러쉬’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참신한 판매방식으로 주목을 받아왔다”며 “이번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과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은 브랜드에서 벗어나 음악과 소설이라는 콘텐츠로 29CM의 사업분야를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한 온라인 셀렉트샵 29CM는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 이십구센티미터’라는 모토 하에 인터넷/모바일 쇼핑몰 업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모바일 앱 베타 버전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이어 8월에 출시한 풀 버전 앱으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