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경상남북도 일부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고 밤사이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그칠 전망이다.



내일(4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다가 중부지방은 낮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강원도영서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내륙에도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아침기온은 16~21도로 다소 낮겠지만 낮 최고기온은 26~30도로 3일에 비해 높아 더위를 느낄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내린 비로 대기 중에 다량의 수증기가 공급됐고 밤사이 기온이 하강하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안개끼는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내일 전국 날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일 전국 날씨, 비가 서서히 그치네요", "내일 전국 날씨, 오전 출근길 운전 조심하세요", "내일 전국 날씨, 일교차가 크네", "내일 전국 날씨, 낮엔 덥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병헌 공식입장에 반격? 글램 다희 변호사 선임, 사건의 진실은...
ㆍ이승기 윤아 공개 열애에도 광고 모델 1위, `입지 탄탄`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권리세 중태 뇌수술 `7시간` 째…현재 상태가...`충격`
ㆍ국가경쟁력 26위‥10년만에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