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돌아다니는 루머의 진상을 파헤치는 시간 `진상토크 천기누설`에서는 고공행진을 하던 내수 주도주에 대해 알아본다.
경제2팀이 제시한 정책 덕분에 최근 내수주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내수업종의 주가를 이끌고 있던 4인방의 주가가 오늘 큰 폭으로 하락했다.
최근 내수 4인방으로 상승행진을 이어가던 종목은 컴투스,호텔신라,다음,아모레퍼시픽이다.
컴투스의 경우 오늘 주가가 6.88% 하락했다. 이달 들어서만 30% 넘게 오르며 연일 신고가를 경신했지만 단기급등 때문에 차익매물이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호텔신라의 경우 8.81%가 하락했는데 8%대로 하락한 것은 올 들어 처음이다. 호텔신라의 주가 급락은 정부의 면세점 추가 허용정책 때문이라고 분석되는 가운데 면세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서 실적개선에 대한 우려감도 커지고 있다.
다음은 오늘 5.88%가 하락했고 최근 요우커와 중국 시장 때문에 주목받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도 오늘은 3.43% 하락했다.
하지만 이 종목들에 대해서 부정적인 전망만 나오는 건 아니다. 시장에서는 이번 시점이 각 종목에 새롭게 진입할 수 있는 조정의 기회가 될 거란 긍정적인 의견도 나오고 있다.
과연 조정의 기회로 작용할지 아니면 본격적 하락세의 신호일지 과감하게 토크해 본다.
출연자-조영주CM,박세진 동양증권 골드강남센터 대리,강준혁 와우넷 파트너,장용혁 한국투자증권 eFriend Air 팀장
월~금요일 저녁 7시30분~8시30분 / 재방송 밤 12시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태희 기부, 얼음물 대신 손글씨한 이유가?
ㆍ세계 최장신 남성 사망, 마지막 키가 무려 2m60cm.."사망 원인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부진·원혜영 의원 지목··차유람, 역대급 아이스버킷 인맥 `화제`
ㆍ라마스·다보 다시 나온다‥한국GM 생산 재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