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 조회에 대한 관심이 크다.



최근 국세청 조사결과 2개월 이상 주인에게 돌아가지 못한 미수령환급금은 상당한 규모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1년말 207억원, 2011년말 307억원, 2012년말 392억원, 2013년말 544억원으로 매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고, 특히 지난해 환급금이 총 544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수령 환급금은 환급을 해당 납세자에게 통보하고 2개월 이상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는 금액을 말하며, 실제 환급 건수는 36.3%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수령 환급금 회수 방법은 국세청 홈페이지,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개인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청 환급금 조회, 나는 없다는 게 슬프네”, “국세청 환급금 조회, 엄청 많은데 왜 나는 없냐”, “국세청 환급금 조회, 조회하려고 했는데 먹통이네”, “국세청 환급금 조회, 아싸 대박”, “국세청 환급금 조회, 점점 늘어나는데 없다니”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하 남편, 올 초 미국에서 혼외자 출산 사실 드러나.."김주하 남편 강필구 씨는 누구?"
ㆍ`혼외자 논란` 김주하 남편 `강필구` 누구?…알고보니 송대관 조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속보] 부산 양덕여중 침수 학생 400여명 대피··쓰나미 수준 물바다?
ㆍ한국인 근로시간 "OECD 국가 중 2위, 네덜란드와 1.6배 차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