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 3분기 실적부진 해소…얻을 게 많은 상황"-동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22일 삼성SDI에 대해 3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잃을 것보다 얻을 것이 많은 주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 원은 유지했다.

    권성률 연구원은 "3분기엔 에너지 부문과 소재 부문 영업이익이 증가하면서 실적부진 늪에서벗어날 것"이라며 "연간으로 보면 중대형전지 회복으로 올해 1456억 원, 내년 3269억 원으로 이익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자동차용 2차전지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단 점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삼성SDI 자동차용 2차전지 전진기지인 울산공장은 현재 3개 라인을 가동 중이며 추가로 네번째 라인 투자를 검토 중이다.

    권 연구원은 "BMW i3 전용으로 최근 주문이 늘면서 공장이 풀 가동되고 있다"며 "2라인, 3라인 가동률 상승이 나타나면서 2라인 생산량을 월 20만셀 증설할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주문증가로 중대형전지 매출은 2분기 900억 원에서 4분기 1876억 원으로 증가하고 관련 손실도 2분기 500억 원에서 4분기 300억 원으로 줄 것이란 전망.

    그는 "발목을 잡았던 실적도 3분기부터 개선되고 차세대 성장동력인 중대형 전지 매출도 가파르게 늘 것"이라며 "계열사 보유지분은 지배구조 이슈와 맞물려 적재적소에 활용될 것이어서 주가는 바닥을 다지며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극없이 순하다" 입소문 나더니…K-뷰티에 외국인 몰렸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이 거셌지만, 국내 증시에서 외국인 투자자의 시선은 종목 별로 온도 차가 뚜렸했다. 17일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따르면 K-뷰티 브랜드 상장사 14곳 가운데 외국인 지분...

    2. 2

      고용지표 소화하며 혼조 마감…테슬라 사상 최고치 [뉴욕증시 브리핑]

      미국 실업률이 4년 만에 최고치로 치솟았다는 지표가 공개된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나타냈다.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02.30포인트(0.62%) 내린 4만...

    3. 3

      9만8000원에 산 주식, 3주 만에 무슨 일이…개미들 '환호' [종목+]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기반의 리보핵산(RNA) 치료제 위탁 개발·생산(CDMO) 기업인 에스티팜의 최근 주가 상승세가 가파르다. RNA 치료제 승인이 이어지면서 공장의 상업생산 비중이 확대돼 구조적인 실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