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MAMACITA 컴백



슈퍼주니어가 마침내 긴 침묵을 깨고 정규 7집 `마마시타`(MAMACITA)를 발매한다.



슈퍼주니어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9일 정규 7집 `마마시타` 활동은 KBS2의 음악 프로그램인 뮤직뱅크를 통해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SM타운의 글로벌 트위터 또한 오전 11시에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29일의 7집 활동 리턴 소식을 알렸다.



슈퍼주니어의 이번 앨범은 정규 6집 `Sexy, Free & Single` 이후 2년만이다. 또한 정규 앨범은 9월 1일부터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올케이팝 등의 한류 사이트에서 이 소식을 들은 한류팬은 소식이 공개된 지 7시간여 만에 1000여개의 댓글을 달며 슈퍼주니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한류사이트의 `엘프`(슈퍼주니어 팬)들은 "슈퍼주니어 MAMACITA 컴백, 꺄아 우키>_<)/ 슈퍼주니어가 이번에는 카우보이 주니어가 되었구나" "슈퍼주니어 MAMACITA 컴백, 규현!! 강인! >OO<"라는 댓글을 남겼고, 스페인 팬은 "내 오래된 친구들의 컴백을 계속해서 기다려 왔어:3 너무 즐거운데다 너무 아름다워"라며 즐거워했다. 또 인도네시아 엘프는 "엘프가 해야 할 일 : 슈퍼주니어를 믿고, 사랑하고, 지지하고, 슈퍼주니어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것뿐"이라며 높은 지지를 표시했다.



트위터의 해외 `엘프`들도 침묵을 깨고 "예성은 슈퍼주니어의 다음 의상 아이디어를 제공한다고 했던 거 기억하지? 이번 카우보이 스타일도 예성이 이미 했던거야 ㅋㅋ" "슈퍼주니어가 현제 네이버에서 1위 트렌드를 차지했네! 잘했어 엘프들" 등의 트윗을 날리며 슈퍼주니어의 판으로 채웠다.



심지어 한 해외 엘프는 `네이버에서 `슈퍼주니어`나 `마마시타`를 검색하면, 이게 슈주의 뮤직쇼 점수에 영향을 끼치고, 추가적인 관심을 유도할거야. 검색엔진에 슈퍼주니어를 복사해서 붙여 검색해 줘! 그리고 트위터에서도 #MAMACITA, #SuperJunior #TheKingsAreBack 태그를 계속해서 붙여줘서 이 트렌드가 계속 되도록 도와줘"라며 홍보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또 다른 한류팬은 "SM엔터테인먼트는 슈퍼주니어 MAMACITA 컴백 사실이 네이버에 보도된 것만으로 주식이 4.85%나 급격하게 오르고 있어" "그들이 자라면서 구축한 젊음의 이미지에 더이상 매달리지 말고, 20대 후반과 30대 초반대의 아이돌 그룹이 어떤 새로운 형태를 보일수 있을지 슈주가 개척해줬으면해"라며 이번 컴백을 진지하게 분석하기도 했다.
와우스타 윤은호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병, 데뷔와 동시에 해체 수순...세상에 이런 그룹이?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시키는 대로 다 했다는 처녀 - 욕망에 눈뜨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배우 김진아 미국 하와이 자택서 `사망`…사망 원인이 `불치병`
ㆍ[단독] `현대모비스·삼성생명` 등 35개 내달 `주식선물 상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