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증권, 리버스 스텝업형 ELS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7일까지 리버스 스텝업형 주가연계증권(ELS)를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리버스 스텝업형이란 스텝다운형이 일정 수준 이상에서 수익을 지급하는 것과 반대로 일정 수준 이하에서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다.

    코스피200지수와 HSCEI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는 1년6개월이다. 3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가격의 최초 기준가의 100%(3,6개월) 105%(9개월) 110%(12개월) 115%(15개월) 120%(만기) 이하이면 연 8.00% 수익이 달성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기준가의 140%를 초과 상승한 적이 없으면 12.00%(연 8.00%) 수익을 지급한다.

    이대원 DS부 부장은 "리버스 스텝업 구조는 지수가 앞으로 제한적으로 상승하거나 조정을 받을 경우 시중금리 3배 정도의 수익 달성이 가능하다"며 "최근 지수 상승으로 인한 단기 조정이 예상된다면 눈여겨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200지수 기초자산의 ELB, 코스피200지수 HSCEI지수 등 기초자산의 ELS 9종을 포함해 총 11종을 판매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1544-5000)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제 물린 사람 없다'…삼성전자 신고가 행진에 개미들 '환호' [종목+]

      삼성전자가 26일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반도체 호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자체 모바일 그래픽처리장치(GPU) 개발에 성공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이...

    2. 2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3. 3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