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Community College로 진학한 후 명문대학교로 편입을 하는 EBUS 국제전형이 현명한 유학 전략으로 알려져 있다.



UC 계열 대학교 4년제 지원생 중 California Community College 출신 지원자는 약 80%이며 전체 입학생중 California Community College 출신은 약 88%이다. 이는 Community College는 학과 선택의 폭이 넓고 학비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Community College는 단순한 단기대학이 아니라 4년제 대학의 예비대학인 셈이다.



EBUS(Education Bound United States)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3개의 Community College의 협의체인 CCCD(Coast Community College District)가 마련한 유학 프로그램으로, 중국과 유럽에서 이미 운영되고 있다.



EBUS 국제전형은 미국학생 신분으로 1년간 한국에서 공부한 후 그 학점으로 미국 Community College 2학년에 진학할 수 있고 다시 UC Berkeley, UCLA, UC Irvine 등 명문 대학 3학년에 진학할 수 있다. CSU 롱비치 또는 사우스 플로리다 주립대학에 바로 진학도 가능하다. CCCD는 UC Berkeley, UCLA 등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UC 계열명문 9개 대학 및 CSU 23개 대학과 진학협약을 맺고 있기 때문이다.



EBUS 국제전형의 미국 UC 진학 성공률은 타 프로그램(조건부 입학, Pathway 등)에 비해 진학률 88%에 이르며, 높은 수준의 교과 과정, 광범위한 학생 지원 체제, 소규모의 수업과 저렴한 학비를 자랑한다.



수업은 미국식 수업방식으로 영어로 진행되며, 학점취득을 돕기 위해 2중 언어를 구사하는 멘토링 부교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입학에서 편입까지 진학상담 지원과 멘토링 수업으로 철저한 학생 관리를 하고 있다.



EBUS 설명회는 8월 2일(토) 3시에 진행되며, 설명회 및 진학상담에 대한 문의는 EBUS 홈페이지(www.ebus.ac)와 전화(02-562-1053)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매직아이’ 이효리, 홍진경 “너 남편 외모 안봤잖아” 는 소리에 “나 봤어요!!” 버럭
ㆍ`트라이앵글` 지연, 임시완 죽음에 눈물 "이제야 오해 풀었는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주걸륜, 14살 연하 한국계 모델 쿤링과 `결혼 임박`…누구?
ㆍ최경환 "경기부양 위해 하반기 26조원 공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