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왼쪽부터 조이, 아이린, 슬기, 웬디)
레드벨벳(왼쪽부터 조이, 아이린, 슬기, 웬디)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가 '엑소(EXO)' 이후 약 2년만에 신인 그룹 'Red Velvet(레드벨벳)'을 전격 공개했다.

28일 00시 공식홈페이지(http://redvelvet.smtown.com) 및 SMTOWN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Red Velvet'은 슬기, 아이린, 웬디, 조이 등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그룹명 'Red Velvet'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컬러 레드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벨벳에서 연상되는 감각적인 이미지처럼, 색깔 있고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세계를 매료시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슬기, 아이린, 웬디는 SM의 프리데뷔팀 SM ROOKIES를 통해 공개되어 활동 후 메인 데뷔하는 첫 멤버들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조이는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멤버로 기존 방식의 트레이닝을 거쳐 선보이는 만큼, 'Red Velvet'은 SM의 체계적인 스타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SM은 설명했다.

'Red Velvet'은 8월 4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디지털싱글 '행복(Happiness)'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