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월 특판금리 열풍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월 특판금리 열풍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인기
    # 노원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이자 싼곳을 찾기 위해 상담을 받고 있다. 3년 전 받았던 주택구입자금대출금리가 높아 고민하던 중 우연히 알게 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에서 3.09%의 고정대출금리를 소개받고 진행예정이다.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금리부담에 대한 고민이 들게 마련이다. 최근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로 무관심하던 대출자들도 자신의 대출에 대해 한번쯤 되돌아보게 되었고 최근에는 보다 손쉽게 대출금리를 안내받을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은 금액도 크고 대부분 장기간 사용하게 때문에 최초 대출시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상환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할 수도 없다. 전문가들은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2억원의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경우 대출금리가 1%만 낮아지더라고 연간 200만원 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으니 무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으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는 주민번호 수집 없이 상품에 대한 비교만 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상대적으로 안심해도 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는 은행이나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만약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방문 전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권한다.

    부동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