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삼성 갤S5, 1600만화소 카메라·심박수 측정
삼성전자가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조사 휴대폰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품질은 우리가 지켜야 하는 최고의 가치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올 상반기에 출시된 ‘갤럭시S5’는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모토로 고객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주고 있다. 스마트폰 최초로 DSLR에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AF를 탑재,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1600만화소를 지원해 고화질로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아웃포커스 기능을 제공해 전문가 못지 않은 사진을 담아낼 수 있게 한다.

신종균 대표
신종균 대표
스마트폰 최초로 심박수 측정 센서도 탑재했다. 개인의 누적 기록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며, 갤럭시 기어와 연동해 트레이너가 있는 것처럼 개인의 운동 목표와 운동 계획을 맞춰주기도 한다.

삼성전자는 출시된 제품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실시간 파악할 뿐 아니라 부문별로 상시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인을 진단하고 고객의 잠재 니즈를 발굴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된 모든 데이터는 차기 모델 개발에 반영하는 선순환 사이클이 유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