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대표이사 은유진, www.sgacorp.kr)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한 ‘2014년 융합 주도기업 발굴?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SGA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개발 프로젝트를 제안했으며, 앞으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사업비는 물론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신사업 창출 전략 수립과 융합 신기술개발, 사업화 기획을 체계적으로 지원 받게 된다. 특히 SGA는 보안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향후 임베디드용 사물인터넷 보안솔루션을 접목해 매출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2014년 융합 주도기업 발굴?육성 지원사업’은 기술집약형 중소기업과 신사업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 등의 융합 활성화를 목적으로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한 사업이다. SGA는 디지털사이니지 제품 및 솔루션, 보안 솔루션등의 S/W 개발 뿐 아니라, 글로벌 메인보드 업체의 국내 유통 채널로서 시제품 개발에 필요한 H/W설계 및 소싱 능력까지 보유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SGA는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 및 분야에 적용 가능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추가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현재 준비중인 임베디드를 위한 사물인터넷 보안솔루션을 접목해 안전한 DID 구동을 위한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지하철 버스 같은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주로 설치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장비를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원격제어로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이다. SGA는 DID장비를 윈도OS 기반에서 안드로이드OS 기반으로 개발해 저비용의 가격경쟁력 확보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업무분야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다.



SGA 이정철 NC사업본부장은 “100개 이상의 기업 중 보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SGA가 선정된 만큼 보안과 임베디드를 기반으로 신규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수준높은 ICT기술이 융합된 시스템을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윤기자 j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파니, "써니와 어릴때는 많이 싸워. 속상해서 울기도"
ㆍ정다빈, 2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실시간 검색어 캡처 `근황 공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진경, 올 초 투병 사실 고백 "가발쓰고 활동해야…"
ㆍ시진핑 오늘 방한‥경제인 대거 동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