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칠레전에서 스페인이 패배할 것이라는 이영표의 예언이 또 다시 적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영표는 지난달 22일 방송된 KBS 2TV 월드컵 특집 프로그램 `따봉 월드컵`에서 "스페인이 몰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이 이끄는 스페인은 19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칠레와의 경기에서 0-2로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이날 패배로 2연패를 기록한 스페인은 나란히 2승을 거둔 네덜란드와 칠레에 밀려 조별리그에서 최종탈락하는 불운을 겪게됐다.





이날 이영표는 주목할 만한 경기로 스페인-칠레전을 꼽았다. 이영표는 "2000년대 최고의 국가대표팀이 어디냐고 한다면 스페인이라고 하는 게 맞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축구팬들이 스페인의 몰락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거라는 생각을 한다"며 "칠레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 6대4로 칠레가 우위로 이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페인이 이번 월드컵에서 몰락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영표 스페인 칠레 예언 적중에 누리꾼들은 "이영표 스페인 칠레 예언 적중, 역시 영표신이다" "이영표 스페인 칠레 예언 적중, 다음 경기는 또 무엇을 맞출 것인가?" "이영표 스페인 칠레 예언 적중, 분석의 결과인가? 아니면 그냥 운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예원 아나운서 `라면 먹방` 여신 등극··라면 한가득 물더니..
ㆍ`스페인-칠레` 이영표 예언 또 맞았다··"데이터 축구 대단하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점검` 돌입··4.10롤패치·월드컵 스킨 외에 달라지는 것은?
ㆍ美연준, 초저금리 유지‥성장률 하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