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프, 합리적 가격으로 즐기고 싶다면…'더 골프 쇼 2014' 19일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신문 주최…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지난해 열린 '더 골프 쇼 2013' 행사장 전경/ 사진= 한경DB
    지난해 열린 '더 골프 쇼 2013' 행사장 전경/ 사진= 한경DB
    [유정우 기자] 푸른 잔디가 골프 애호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6월, 골프 애호가들의 신무기 장착을 위해 '2014 더 골프쇼(The Golf Show)'가 오는 19일 목요일부터 22일 일요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1홀)에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과 이엑스스포테인먼트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골프용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저렴한 이월상품은 물론 신제품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골프 애호가들을 위해 더 골프쇼는 시타장과 공용 퍼팅장을 운영하고 있다. 골퍼들이 직접 클럽을 사용해보고 구입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시타장을 운영하는 골프박람회들은 많지만 시타장과 더불어 공용 퍼팅장을 운영하는 골프박람회는 더 골프쇼(The Golf Show가 유일하다.

    캘러웨이, 다코다글로벌, 디오픈 등이 시타장에 위치하고, 퍼팅장 주위는 제임스밀러, 아우럼퍼터, 미라클퍼터 등이 각자의 기술력과 특징을 내세워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관심이 가는 제품은 매장에 방문하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시타를 통해 구매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구입하고 싶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던 제품이 있다면 아웃렛관에 들려보자.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한정판매 제품도 많으므로 일찍 행사장을 방문하는게 유리하다.

    싸다골프는 캘러웨이 X2 드라이버, 나이키 VR-S 드라이버, 웍스V4드라이버 등을 최대 60%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판매한다. 에이케이골프는 테일러메이드 R11S 드라이버를 70%할인된 17만9,000원, R1 드라이버는 22만원에 판매한다.(소비자가 63만원). 클럽뿐만 아니라 골프의류, 볼, 장갑, 모자와 퍼팅연습기, 스윙연습 배트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2014 더 골프쇼에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오전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원포인트레슨, 니어핀대회, 퍼팅대회, 장타대회 등이 매일 진행된다. 송경서 아카데미에서 50분씩 하루4회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하고 니어핀대회는 12시-1시, 퍼팅대회는 오후2시-2시30분, 장타대회는 오후5시-5시30까지 진행된다. 각 이벤트들은 행사장내 이벤트무대에서 펼쳐진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입장객 100명에게는 고급 스포츠양말을 증정한다. 또 4일간 입장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드라이버, 우드, 퍼터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3,000원이다. 홈페이지(www.thegolfshow.co.kr) 에서 사전등록을 하거나, 만65세 이상 경로자, 고교생 이하 학생등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는 더 골프쇼 사무국 (02)356-4309로 하면 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자세한 내용은 국내 최초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한경TV 머니&스포츠에서 확인.
    [방송안내= (본방) 매주 토요일 오후 2:00 (재방) 매주 일요일 오후 6:30/www.sikorea.tv]

    ADVERTISEMENT

    1. 1

      삼천리,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 영입

      한국 여자골프의 대표 명문구단인 삼천리 스포츠단이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를 새롭게 영입했다.삼천리는 18일 "세 선수와 계약했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끌어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김민주는 지난 4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iM금융오픈에서 통산 첫 우승을 달성한 기대주다. 2020년 KLPGA 투어에 입회한 뒤 꾸준한 성적을 거뒀고 올 시즌 우승 한 차례, 준 우승 한 차례를 포함해 총 5차례 톱10 성적을 냈다.2000년생 홍진영은 홍덕산 전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회장의 손녀로 아버지는 KPGA 프로 출신 홍명국씨다. 2018년 KLPGA에 입회한 뒤 드림투어(2부 투어)와 정규투어에서 뛰었다.송지아는 올해 KLPGA 정회원이 된 신예 기대주다.  2002 한일 월드컵 축구 4강 신화의 주역 송종국의 장녀로 2013년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골프 선수로 성장한 그는 올해 점프투어(3부 투어)에서 상금 순위 10위에 올라 정회원 자격을 따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삼천리그룹은 이번 선수 영입을 통해 고지우 고지원 자매를 비롯해 마다솜 박보겸 등 기존 선수까지 총 13명의 선수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삼천리 스포츠단 관계자는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며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2. 2

      한국 여자 바둑 '김은지 시대' 열렸다

      김은지가 한국 여자 바둑의 압도적 강자로 우뚝 섰다. 김은지(18) 9단은 18일 서울 마장로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30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결승 3번기 최종 3국에서 최정(29) 9단에게 179수 만에 흑 불계승했다. 종합 전적 2승 1패를 기록하며 최정을 따돌리고 처음 하림배 우승컵을 차지하며 우승상금 3000만원을 품에 안았다. 지난달 하순부터 해성 여자기성전, 오청원배 세계여자바둑대회, 난설헌배에 이어 하림배까지 4개의 타이틀을 쓸어 담은 김은지는 하찬석국수배 영재최강전을 포함해 올해에만 5개의 우승컵을 수확하며 여자바둑의 새로운 1인자로 자리매김했다. 최정과 상대 전적도 11승 21패로 좁혔다. 올해 전적만 따지면 6승 5패로 앞섰다. 최정과 타이틀 매치 전적은 3승 5패로 올해 결승 매치는 2승 1패로 앞선다.최종 3국에서 흑을 잡은 김은지는 포석에서 유리하게 출발한 뒤 중반 들어 우변 백돌을 공격하며 확실한 우세를 만들었다.불리해진 최정은 승부수를 띄우며 반전을 노렸으나 오히려 백 대마가 포획되자 결국 돌을 던졌다.대국 후 김은지는 "초반 좋다고 생각했던 포석으로 진행이 되어 잘 풀렸다고 생각했다"며 "이후에도 어려웠지만 집이 많아서 유리한 흐름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정말 기쁘고, 내년에는 종합기전에서 올해와 같이 성적을 내는 것이 목표"라고 각오를 밝혔다.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3. 3

      카카오골프예약 "새해 첫 라운드 할인 이벤트" [골프브리핑]

      카카오골프예약이 2026년을 앞두고 전국 대표 골프장 27곳이 참여하는 '2026 붉은 말의 해 겨울 혜택전'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골프플랫폼 기업 카카오VX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1인 그린피를 최대 10만 원 할인한다. 이와 함께 골프장에 따라 간식 제공, 4인 내장 시 1인 그린피 면제 등의 혜택이 다양하게 서비스된다.수도권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골프장은 ▲루트52 ▲제이퍼블릭 등 2곳이다. 경상권에서는 ▲이지스카이 ▲통영동원로얄 ▲한맥 ▲세븐밸리 ▲마우나오션 ▲펜타뷰(P9) ▲리더스 등 7곳이 참여한다. 전라권은 ▲화순엘리체 ▲함평엘리체 ▲JNJ ▲파인비치골프링크스 ▲고창 등 5곳, 강원권에선 ▲샌드파인, 충청권에선 ▲골든베이 ▲아리스타 ▲솔라고 ▲벡제 ▲모나크 등 5곳의 골프장이 참여한다. 제주권 참여 골프장은 ▲플라자CC 제주(P9) ▲에코랜드 ▲크라운 ▲샤인빌파크 ▲해비치컨트리클럽 제주 ▲라헨느 ▲사이프러스 등 7곳이다.‘2026년 붉은 말의 해 겨울 혜택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라운드에 적용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국내에서 라운드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골퍼를 위해 권역별 주요 골프장과 함께 특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