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마케팅]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야식·안주…응원에너지 충전하세요
CJ제일제당은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CJ제일제당과 함께 응원 에너지 충전’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며 즐길 수 있는 안주, 야식류의 제품을 적극 판매하는 행사다. 주요 대형마트에서 시식 행사를 진행해 제품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행사대상 제품은 ‘더 건강한 미니비엔나’ ‘더 건강한 그릴비엔나’ ‘더 건강한 어묵’ ‘비비고 남도떡갈비’ ‘비비고 왕교자’ ‘알래스카 연어’ 등이다. 새벽 시간대에 경기가 진행되는 것을 고려해 건강·프리미엄 콘셉트 제품을 소개하는 전략으로 나왔다.

‘더 건강한’ 시리즈는 CJ제일제당이 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무첨가 브랜드다. 합성아질산나트륨과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에리소르빈산나트륨, 전분 등 5가지 식품첨가물을 뺀 것이 특징이다. ‘더 건강한 미니비엔나’는 먹기 좋은 한입 사이즈의 제품으로 동그란 모양이 축구공을 연상케 해 월드컵 기간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더 건강한 그릴비엔나’는 돼지고기 함유량이 93.1%로 높고,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가 두 배 더 커져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더 건강한 어묵’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남도떡갈비’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원재료를 갈지 않고 크게 썰어 직화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고기요리로 유명한 남도 지역의 특색 있는 조리법을 활용했다. ‘알래스카 연어’는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품목이다.

간식용 소시지는 월드컵을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빅프랑크’ ‘빅프랑크 청양고추’ ‘불닭구이 빅핫바’ ‘빅그릴비엔나’ 등이 새롭게 나왔다. 축구선수를 연상케 하는 패키지와 ‘터프한 당신의 투혼을 위하며’ ‘뜨거운 당신의 투혼을 위하며’ 등 응원 메시지를 담아 월드컵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월드컵 마케팅]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야식·안주…응원에너지 충전하세요
CJ E&M 넷마블의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와 연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프레시안 볶음밥(컵밥)’과 ‘맥스봉’ 등을 구매하면 ‘차구차구 for Kakao’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 당첨 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을 등록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년 월드컵 개최지인 러시아 여행상품권(600만원 상당)과 ‘차구차구 for Kakao’ 게임 아이템(600만원 상당)도 제공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도 브라질 월드컵과 연계한 야식·간식 테마 기획전을 운영한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장·냉동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차구차구 for Kakao’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