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위 포털업체인 다음커뮤니케이션(다음)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업체인 카카오의 합병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이 공개됐다.



26일 카카오 측은 카카오스토리 PC 버전을 출시했다.



그동안 카카오스토리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PC 버전 공개로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확장됐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의 계정은 스마트폰의 카카오계정과 동일하다.



카카오스토리 PC 버전 공개에 누리꾼들은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드디어 나왔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더 편리해졌다", "카카오스토리 PC 버전 나왔으니까 이제 나도 시작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에 앞서 카카오는 다음과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합병을 결의하고 합병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 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1일이다.



이에 따라 시가총액 규모(카카오는 장외거래 금액 기준)가 3조원을 넘는 거대 인터넷 통신업체가 탄생하게 됐다.



이번 합병으로 네이버가 주도해온 포털과 모바일 시장의 판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다음 카카오 합병 소식에 누리꾼들은 "다음 카카오 합병, 네이버 긴장해야겠네", "다음 카카오 합병, 위메이드 주식 미리 사둘걸", "다음 카카오 합병이라니 생각지도 못했는데 위메이드 대박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지호진 연일 화제, 터질듯한 볼륨감으로 최강 글래머 등극?
ㆍ"유병언 며칠전에 순천 있었다"··유병언 일가 현상금 6억원 상향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룸메이트` 홍수현·나나·조세호 엽기셀카··"미모는 감출수가 없네"
ㆍ현오석 "경제회복 모멘텀 절실"‥경제계 역할 당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