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N '날아라 슛돌이' 홈페이지 캡쳐 / 날아라 슛돌이
사진 = KBSN '날아라 슛돌이' 홈페이지 캡쳐 / 날아라 슛돌이
'날아라 슛돌이'

‘날아라 슛돌이’가 5년 만에 6기로 부활했다.

KBSN에서는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 KBS W채널과 오후 5시 KBS Kids 채널에서‘날아라 슛돌이’ 첫 방송을 방영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달 12일 ‘KBS 스포츠 월드(88체육관)’에서 진행된 ‘날아라 슛돌이’ 1차 공개 오디션 현장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오디션 현장에는 600여명의 서류심사를 거친 300여명의 지원자와 가족 등 1000명의 인파가 몰려 현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지원자 중에는 가수 김정민의 둘째 아들 김도윤(7), 개그맨 김학도와 바둑기사 한해원의 아들 김성준(6)과 딸 김채윤(5) 등 연예인 자녀의 모습이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현재 안산 경찰청 축구단 소속의 축구선수 정조국과 탤런트 김성은의 아들 정태하(5), 전 대전 시티즌 축구단 소속 조중현, 임병현 선수의 아들 조찬이(7)와 임희승(6) 등 축구 DNA를 물려받은 축구 꿈나무들의 활약 또한 눈에 띄었다.

오디션 현장에서는 사이드스텝을 통해 스피드와 순발력을 테스트하는 1코스 '날쌘돌이'를 거쳐 슈팅과 골키핑을 통해 공격력과 수비력을 알아보는 2코스 '슛돌이', 마지막 3코스에서는 '헤딩돌이'를 통해 공을 피하지 않고 헤딩하는 용기와 대담함을 테스트했다.

더불어 택견, 검도, 태권도, 태권무, 벨리댄스, 치어리딩, 격파, 옆구르기 등 축구 실력보다 빛나는 특기를 가진 지원자들의 장기자랑 시간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자 중요 평가요소가 됐다.

오디션은 고양 HiFC 프로축구단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전문적인 시범과 함께 테스트가 치러졌으며, 이정 감독, 창민 코치, 신수지 매니저, 장동혁 캐스터와 특별 심사위원으로 KBS N 해설위원 활동 중인 한준희, 박찬하가 함께 예비 슛돌이들의 성장 가능성과 예능감을 알아봤다.

300여 명 참가자들 간의 치열한 경합 끝에 1차 공개오디션은 18명의 2차 오디션 진출자를 선정하며 마무리 됐다.

강원도에서 1박 2일동안 진행된 2차 합숙 오디션에 참가한 18명의 진출자들 중 최종 관문을 통과한 슛돌이 멤버는 2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날아라 슛돌이 시즌6'의 1차 오디션 내용을 담은 첫 방송은 4일 본 방송에 이어 5일 오전 10시 KBS N sports, 6일 오후 4시 KBS joy 에서도 방송됐다.

이날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날아라 슛돌이'가 벌써 6기구나" "'날아라 슛돌이' 정말 좋아했는데" "'날아라 슛돌이' 1기 아이들은 많이 자랐겠다" "'날아라 슛돌이' 축구 선수 자녀들 유전자가 남다르려나" "'날아라 슛돌이' 6기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