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쇼호스트 학원에 가라?
- 방송 아카데미에 부는 버라이어티한 교육 열풍

[이선영 기자] 예전 사회가 사회인들에게 요구하던 것을 최우선으로 꼽으면 좋은 학벌에 많은 자격증 등의 스펙을 중시하는 스펙중심 사회였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의 사회는 좋은 스펙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자기 P.R에 능한 사람, 스피치를 비롯해 뛰어난 화술로 프리젠테이션을 잘 소화해내는 사람들이 더 좋은 대우를 받고 인정받는 스피치중심의 사회로 변모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직장인은 물론 방송인을 꿈꾸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으로 스피치와 화술을 가르치는 아카데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요즘엔 방송인을 육성하는 방송아카데미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과목들이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중 쇼호스트만을 전문으로 육성하던 신사에 위치한 김효석 아카데미는 기존의 방송인 육성 교육과정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피치 교육과정에 접목시키며 직장인은 물론 학생, 세일즈맨, 교육자, 의사를 비롯한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호평의 이유는 교육방식에서 꼽을 수 있다. 1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김효석 아카데미의 경우 방송인 육성 시 좋은 목소리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기본과정에서 탄탄한 훈련을 통해 매력 있고 좋은 목소리를 만들게 된다.

다년간의 교육을 통한 노하우로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목소리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줘 확연한 목소리 변화와 스피치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 실시하고 있는 일반인 스피치 나우스피치과정은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본원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TV는 리뷰를 싣고] ‘개과천선’ 김명민, 준비는 끝났다
▶ ‘신의 선물’ 바로 “기영규 역, 롤모델이라도 있었다면…”
▶ ‘인간중독’ 송승헌 “첫 여자친구 떠올리며 작품에 몰입했다”
▶ ‘절제 또 절제’ 블랙의상-노란리본, 애도를 표하는 의상의 자세
▶ [포토] 이승기 '女心 녹이러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