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이오링크, 관련 시장 지속적 확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증권은 18일 파이오링크에 대해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스위치 등 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2013년 8월 상장한 파이오링크는 데이터센터 최적화를 위한 네트워크 및 보안 관련장비 제조 업체다.

    강정호 NH농협증권 애널리스트는 "주요 사업 영역은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및 제어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콘트롤러(ADC),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보안스위치, 웹 방화벽 등"이라고 밝혔다.

    그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핵심장비 중 하나인 ADC의 경우, 내수 시장 점유율 1위의 유일한 국산화 업체이며, 기술 혁신, 고객분포 측면에서도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한 업체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파이오링크의 관련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강 애널리스트는 "인터넷 연결 기기의 폭증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2013년 474억달러에서 2017년 107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파이오링크의 ADC 시장 규모도 매해 CAGR 1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트래픽 폭증 및 가상화 등의 영향으로 보안스위치 시장 역시 지속 성장 가능하고, 정부의 클라우드 산업 육성 정책도 향후 동사에 우호적인 영업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아울러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에 노력하고 있어, 가시적인 성과에 대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전자, 3년 만에 증익 전망…목표가↑"-메리츠

      메리츠증권은 17일 LG전자에 대해 "내년 별도 실적은 3년 만에 증익 전환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1만5000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양승수 연구원은...

    2. 2

      "내년 증시 우주모멘텀…실적은 제한되지만 중장기 기대감"

      하나증권은 17일 우주항공업종과 관련해 "내년 스페이스X 기업공개(IPO) 가능성으로 직·간접 납품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과 우주산업 관심도 제고에 따른 관련 기업 재평가 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업...

    3. 3

      "해성디에스, 중저가 기판에도 온기 퍼질 것…목표가 7.2만원"-SK

      SK증권은 17일 해성디에스에 대해 반도체 기판의 공급 부족에 따라 상대적으로 부가가치가 낮은 제품이라도 생산여력이 있어 수혜가 집중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