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대로 이용시 자동차로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

- 2018년 개통예정 김포도시철도 풍무역(가칭) 역세권 프리미엄 아파트



김포도시철도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김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3.61km 지하 구간을 최고 시속 80km로 운행한다. 내년 초 착공에 들어가 2018년 11월 개통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기존 국도를 이용하면 자동차로 50분 걸렸지만 이 전철이 완공되면 28분으로 단축된다. 김포공항역은 인천공항철도 및 서울지하철 5, 9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김포 도심에서 서울 강남과 강북으로 1시간 안에 갈 수 있게 된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김포시 풍무2지구에서 분양 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은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총 5000여 채 가운데 1차 공급 물량인 전용 59∼111m² 2712가구가 23개 동에 들어선다.



이 아파트 주변에는 최근 광역교통망이 크게 개선됐다. 올림픽대로를 타면 차로 서울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지역까지는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 쪽으로 국도를 타고 5분 거리에 있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나들목을 이용하면 자유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와 통한다. 서울 중심지역으로 가는 M버스 노선도 추가될 전망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춘 특별혜택으로 중도금 무이자가 시행중이다. 기존 계약자 역시 분양가 5%인 계약금만 내면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로 융자받을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된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보육특화 단지로 설계되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220명의 아이를 수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초의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또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연계돼 최고급 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유치원 또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학군도 좋다.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다. 풍무초를비롯 2012년도 대한민국 최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된 혁신학교 신풍초도 가깝다. 또 사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커뮤니티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 에듀존, 컬쳐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 티하우스와 게스트하우스까지 들어선다. 특히 휘트니스센터와 사우나가 지상 2층에 위치해 있어 단지 내 수공간인 외부풍경 감상이 가능한 호텔급 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몰(김포공항), 홈플러스(풍무), 김포시청, 우리병원, 김포아트홀, 풍무다목적체육관 등이 위치해 있어 김포한강신도시에 비해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 인근에는 백화점,호텔,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영상문화복합도시 `한강시네폴리스`가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와 5㎞ 거리에 경인 아라뱃길 김포여객터미널에 16만5000여㎡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가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대이며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용 "부끄럽지 않은 아빠로 살께요"··홍영기 출산 고백 `화제`
ㆍ`마포대교 시신` 어벤져스2 촬영중 시신 떠올라··"20대 남성 자살한 듯"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류현진 등판일정 나왔다··당분간 LA다저스 1선발 등판
ㆍ대응사격 나선 軍··北 해안포 사격훈련 "백령도 주민 대피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