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로야구] 이상화 시구, 카메라가 포착한 '그녀의 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상화 시구
    이상화 시구
    프로야구 개막전 이상화 시구가 화제다.

    29일 오후 2시 MBC에서 생중계된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 잠실 홈 개막전에 시구자로 나선 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500m' 금메달의 주인공 이상화 선수. 그녀는 36번 등번호가 새겨진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고 야구장에 등장했다.

    이상화 선수의 하체가 카메라에 잡히자, 허구연 해설위원이 이상화 선수의 하체 힘을 언급하며 "마음 먹고 소프트볼을 하면 대단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날 시구에서 두산 베어스의 마스코트 철옹이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마운드에 선 이상화 선수는 모자를 벗고 야구 팬들에게 정중히 인사했다.

    이어 이상화는 "프로야구 개막을 축하합니다. 두산 파이팅"을 외친 뒤 두산 포수 양의지를 향해 공을 던졌다.

    이상화의 시구는 양의지가 좌우이동 없이 그 자리에서 일어나 공을 잡을 만큼 정확한 제구력을 뽐내 환호를 받았다.

    올림픽 2연패에 성공한 이상화는 지난 2010년에 이어 이날 두 번째로 개막전 시구에 나섰다. 비 정치인 출신으로 개막전 시구를 2회 이상 한 사람은 박철순 전 OB 베어스 선수와 이상화가 유일하다.

    프로야구 이상화 시구에 누리꾼들은 "프로야구 개막전 이상화 시구, 대박" "프로야구 개막전 이상화, 시구도 잘하네요" "프로야구 개막전 이상화 시구, 잘 봤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돌격대장' 황유민, 롯데의료재단에 1000만원 기부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하는 황유민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롯데의료재단은 26일 “황유민이 장애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와 재활 환경 개선을 위해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에 1000...

    2. 2

      엑소 세훈,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스페셜 오프닝 게스트 참여

      글로벌 아티스트 엑소(EXO) 세훈이 글로벌 테니스 이벤트 현대카드 슈퍼매치 14’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에 참석한다.다음달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4는 테니스 세계랭...

    3. 3

      체육공단, 스포츠 발전 공헌 체육계 원로 10인 구술 채록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공헌한 체육계 원로 10인에 대한 구술 채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스포츠 발전 공헌자 구술 채록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 과정에 참여해 온 선수, 지도자, 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