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가수 박효신의 신곡 '야생화' 음원이 2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박효신이 3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 '야생화'는 박효신이 직접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으로, 들판에 피어나는 야생화처럼 시련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음악을 통해 다시 한 번 비상하겠다는 진정성과 의지가 담겨있다.

박효신만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5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이 어우러진 신곡 '야생화'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멜론, 엠넷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네이버 뮤직, 다음뮤직, 지니, 몽키 3등 9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쉽게도 박효신은 신곡 '야생화'와 관련된 정규 7집의 음악 방송 활동은 하지 않으며, 대신 뮤지컬 '모차르트!' 연습에 매진할 예정이다.

박효신은 오는 6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모차르트!'에서 뮤지컬 배우 임태경, 박은태와 함께 모차르트 역으로 캐스팅됐다. 이에 박효신은 "다시 뮤지컬 무대에 서게 되어 기쁘다. 관객 여러분이 공감하실 수 있는 모차르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박효신은 지난해 뮤지컬 '엘리자벳'의 죽음 역을 맡으며 10여 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복귀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6일 박효신은 전 소속사와 전속 계약 파기 등을 놓고 법적 공방을 벌여 발생한 배상금 15억 원 포함 총 33여억 원의 채무를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도움으로 청산했다는 소식을 알려 팬들을 기쁘게 했다.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에 누리꾼들은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뭉클하다",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음악 방송에서 볼수 없다니 아쉽네",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이제 모든 일 다 잘 풀리길", "박효신 '야생화' 음원 공개, 노래 정말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