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의 작은 거인' 이선희가 데뷔 30주년을 기념해 15집 '세렌디피티(SERENDIPITY)'로 컴백한다.
이선희는 25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기자간담회 및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의 첫 무대를 공개했다.
이선희는 지난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 만에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를 발표하고 25일 정오 엠넷, 멜론,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공개했다.
새 앨범 제목인 '세렌디피티'는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으로, 이선희는 "앨범과 상관없이 삶에서 느꼈던 것들이 가사로 자연스레 앨범에 들어가게 됐다. 직접 곡을 만들다보니 더 그렇다"며 "늘 곁에 있었던 건데 잘 모르고 다른 걸 좇아왔다는 걸 깨닫게 돼서 그런 마음을 담아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앨범 전체의 의미에 관해서는 "그 전에 저를 좋아하고 사랑했던 분들의 마음에 힘입어 끊임없이 스스로 채찍질 하고 있고, 발전하고 있다. 머무르지 않고 어딘가를 향해서 가고 있는데, 거기에 많은 분들이 주셨던 사랑, 인기가 따뜻한 힘이 됐다고 말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선희의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봄날에 어울리는 감성 가사가 담긴 팝 발라드곡으로 프로듀서 박근태가 작곡을,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를 맡았다.
한편 이선희는 25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1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이 자리에는 후배 가수 윤도현, 거미, 타카피, 이승기가 이선희의 히트곡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는 축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포털사이트 다음은 저녁 8시부터 이선희의 쇼케이스를 생중계한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컴백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역시 국민 가수",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전설이 돌아왔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쇼케이스 생중계도 꼭 봐야지",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