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민호가 빛나는 팬 서비스로 필리핀의 여심을 강타했다.







21일 이민호는 수도 마닐라에 있는 아라네타 콜리세움에서 열린 프로모션과 팬 서비스를 위해 필리핀을 방문했다. 행사장에는 1만 5천 명이 완전 포화 상태로 들어찼고 미처 입장을 못한 팬들이 밖에서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민호는 빛나고도 확실한 팬 서비스로 여심을 넋다운 시켰다. 특히 1만 5천 명의 경쟁률을 뚫고 선택된 팬의 소원을 들어주는 코너는 콜로세움을 크게 흔들었다. 무대에 오른 필리핀의 소녀는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의 패러디로 이민호에게 포옹을 요청했다. 포옹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한국이라는 먼 나라에서 온 슈퍼스타와 필리핀 소녀의 뜻깊은 만남을 상징하듯 멀리서 달려와 포옹을 해주기를 원한 것. 소녀의 뜻깊은 소원에 감동한 이민호는 흔쾌히 그림 같은 5단 포옹을 만들어 냈다.



이 순간을 고대해 온 소녀는 이민호의 품에서 눈물을 흘리며 기뻐하였고 콜로세움은 비명에 가까운 팬들의 환호로 가득 찼다. 필리핀의 언론에 따르면 이 순간을 "관중이 이민호를 외치며 야성적으로 변해갔지만 이민호의 진심이 모두를 감동시켰다. 한국의 슈퍼스타가 필리핀을 사랑에 빠트렸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민호의 팬서비스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나 너 좋아하냐"라는 말로 이민호에 수줍게 고백을 한 팬을 위해 상속자들의 명대사를 한국어로 재연해 주는 한편 다소 어려운 ‘김탄 화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세심함을 선보였다. 이처럼 이민호의 행동 하나에 필리핀이 들썩이듯 이민호의 폭발적인 인기는 한순간의 불꽃이 아니다. `꽃보다 남자` `개인의 취향` `시티헌터`에서 `신의`가 연달아 히트하며 탄탄하게 쌓아올린 인지도와 팬심이 이민호를 아시아 전역에 최고의 스타로 만들었다.



국내 방송 전문가들은 드라마 `겨울연가` 이후 상대적으로 일본에 편중돼 있던 한류 문화의 중심축을 중국시장 쪽으로 폭넓게 확산시킨 주역이 이민호임을 지적하면서 "특히 이민호의 수년간 이어진 꾸준한 인기는 신한류의 시발점으로 볼 수 있다. 중국 타이완 등 중화권에만 머물지 않고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등 범아시아권까지 쌓인 인기에 외연을 넓혀가고 있어 파급력의 강도가 다르다"라고 진단하고 있다. 또 수년간 이어지는 인기비결로는 "최고의 스타이지만 친근하고 겸손한 모습으로 한류스타의 모범이라 불리며 현지인과의 벽을 허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필리핀 현지 방송국 관계자는 "필리핀에서 이민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민호의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그대로 따라 하는 추종자들이 줄을 이루고 한국어로 농담을 한다. 이민호의 방문을 국가 공휴일로 만들자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라며 "그동안 `꽃보다 남자` `개인의 취향` `시티헌터` 등이 잇따라 방송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로 대박 행진을 계속한 덕분인데 앞으로 `상속자들`이 방송되면 필리핀 길거리에서 김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호는 지난 2012년 국빈급 대우로 필리핀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도 행사장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교통대란까지 빚었다. 이번의 열기는 그때를 훨씬 능가한다는 것이 현지의 반응이다. 필리핀의 민영방송 ABS-CBN의 홈페이지에는 `당신이 꼭 봐야 할 프로그램` 코너에 이민호의 펀밋(FUN MEET) 행사 장면이 올라와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민호 필리핀 강타 인기 정말 많나보네" "이민호 필리핀 강타 헐...진짜 대박인 듯" "이민호 필리핀 강타 팬들 좋았겠다" "이민호 필리핀 강타 중국에 필리핀까지 진짜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민호는 22일의 광고 촬영에 이어 23일의 프로모션을 마친 뒤 곧바로 중국 성도, 일본까지 이어지는 일정으로 바쁜 스케줄을 이어갈 예정이며 다음달에는 유하 감독의 영화 `강남블루스`의 촬영을 시작한다.(사진=스타하우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형제복지원` 박인근 원장, 어떻게 27년을 숨겼나?··진상규명 여론 `후끈`
ㆍ오연서 셀카, 단발머리 우월 비주얼 완벽 몸매 `상큼+청순`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석고보드 라돈 유출 `폐암유발 2번째 요인` 대충격 "라돈 측정기는?"
ㆍ지난해 다중채무자 빚 증가‥1인당 1억원 육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