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특수?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잘나가네
SBS 모닝와이드에서 포착한 의료기기 전시가 화제다.

지난 3월 14일 SBS 모닝와이드는 ‘이제는 스마트 건강시대’를 주제로 2014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4)를 소개했다.

‘별에서 온 그대들’이라는 자막과 함께 포착된 장면은 전시회에 참가한 누리아이 부스. 많은 참가자들이 누리아이의 작동 원리 및 효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눈 건강 관리법에 대한 상담을 받는 현장이 포착됐다.

코리아테크는 2014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4)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누리아이-5800(NURIEYE-5800)을 전시했다. 코리아테크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누리아이의 치료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미세먼지 특수?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잘나가네
누리아이는 200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았다.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엄격한 국제 기준을 통과할 정도로 그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았으며 2008년 미국 FDA 의료기기 등록과 일본 의료기기 외국제조업 인정서를 획득했다.

지난 2013년 10월에는 영국 10대 의학전문지 BJO(British Journal of Ophthalmology)에 SCI 논문이 게재될 정도로 치료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다. 또한, 국내 2곳의 종합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안구건조증 치료에 효과적임을 검증 받았다.
미세먼지 특수?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잘나가네
코리아테크는 누리아이-5800의 국내 및 해외 판매를 시작했다. 누리아이는 하루 2번 15분간 진동, 온열, 공기압 마사지를 통하여 눈 주위의 굳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어 안압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코리아테크 이동열 대표는 “키메스 전시회 참가를 통해 안구건조증 치료 및 눈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치료기인 누리아이를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그 효능을 느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안구건조증 치료 뿐만 아니라 온 가족 눈 건강 관리에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향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2014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는 ‘행복을 열어가는 스마트한 세상’이란 주제로 개최됐다. 38개국 1,095개 기업들이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 재활기기, 의료관련용품 등 3만여 점의 제품들을 선보인 국내 최대 의료 전문 전시회다.

(사진출처: SBS 모닝와이드 캡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