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목할 종목은 삼성전자 NAVER SK하이닉스…"-LIG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12일 불확실성이 고조된 현재 투자대상의 지속 가능 성장률을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향후 금리 인상이 가능한 국면에서 부채보다 자기자본을 통해 수익을 확보하는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프리미엄을 받을 것이란 설명이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시가총액 3000억 원 이상 기업 중 지속 가능 성장률 20% 이상, 재투자율 0.8배 이상, 순이익률 10% 이상, 재무레버리지 2배 이하인 종목에 주목했다.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은 삼성전자, NAVER, SK하이닉스, 파라다이스, 씨젠, 내츄럴엔도텍, 성광벤드, 아이센스, 유진테크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대준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G2의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중국의 2월 무역수지는 230억 달러 적자를 나타냈고, 수출은 전년 대비 18.1% 급감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지표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는 과도하다"며 "중국의 1~2월 수출입 지표는 춘절 연휴로 매년 변동성이 확대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경제 상황은 중국보다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 경기는 혹한에도 불구하고 완만한 회복세를 지속 중"이라며 "대부분 지역에서 향후 경기를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차익실현에 가라앉은 조선 ETF

      연초 랠리를 주도했던 조선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승세가 급격히 꺾이고 있다. 차익 실현 매물이 집중되면서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11일 ETF체크에 따르면 최근 1주일간 조선 ETF의 평균 수익률은 -5.84%로...

    2. 2

      [특징주 & 리포트] '주주서한 받은 KCC, 12% 급등' 등

      ● 주주서한 받은 KCC, 12% 급등KCC가 11일 12.16% 급등한 54만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행동주의 펀드 트러스톤자산운용의 주주서한이 기폭제 역할을 했다. 트러스톤운용은 이날 KCC에 삼성물산 주식의...

    3. 3

      골드만삭스 "일주일동안 뉴욕증시에 330억불 매도 쏟아질 것" 경고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이번주와 향후 한달에 걸쳐 뉴욕증시에 대규모 매도 물량이 쏟아질 가능성을 경고했다. 추세추종 알고리즘 펀드(CTA)가 단기적으로는 최대 330억달러, 한달간 최대 800억달러 규모의 주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